결과적으로 G204를 사용할때 보다 더 안정된 느낌이 강했다.
RT2880 384MHz의 힘일까? 이전에 사용하던 라우터에서는 G204의 문제인가? 업로드시 다운로드 불가 의 문제가 있었는데 그런 증상도 사라졌다. 인간의 판단이 미묘한 문제에 대해선 힘을 발휘하는지 모르지만 결국 내가 판단한 느낌이 확실했던것 같다.

좀 특이한 것으론느 다운로드 속도가 증가했다라는것. 5.5mb가 나오던 것이 6.1mb가 나온다. 이것은 속도테스트에서도 나오지 않던 속도였는데 왜 그런가에 대해서 생각을 했지만 답은 나오지 않는다.

부차적으로 led의 밝기도 꽤 괜찮다. G204의 경우 너무 밝어서 밤에는 반짝반짝 거리는 것이 눈에 거슬리기도 했고 세로로 세워 놓으면 눈부심이 약간 있을 정도였는데 604는 그 밝기가 표시정도로 적절하다.

N계열의 무선랜은 N 리시버가 없는 상황이라 테스트를 하지 못햇다. 알아서 잘 작동이 되리라 믿고 있으며 누군가는 잘 사용하리라 생각한다.(개방모드로 해놓았다. 주변에 지나가는 사람들이 사용하시라고...)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꼬맹이 2009.09.04 16:32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개방모드로 해놓았다. 지나가는 사람 사용하라고 <-- 그럼 유리온님 집 (아주)가까이에서 무선렌이 잡힌다는 뜻인가요?

  2. 저도 샀어요 2010.02.03 00:40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어제 배송왔는데, 사고 나니 카탈로그에서 N6004를 보게 됬네요. 몇만원 주고 1Gbps 쓸걸.. 아쉬운 마음이 들었지만 :) 만족스럽습니다.

    • 1G까지 필요한 일이라면 내부 네트워크 이동때나 사용하지만 그닥 필요는 없더군요. 특별한 일이 아닌이상 100mb로도 충분할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