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에 걸리지 않는다. 가상 이미지 OS






가상 이미지 파일로 만들어진 OS의 경우는 그 이미지를 삭제시 대단히 복구하기가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만약 그 안에 데이터가 있었다면 복구는 상당히 난해할 것이다. OS 이미지 파일 자체가 암호화된 것이기 때문. 



반대로 생각하면 OS를 가상이미지로 운영해서 엄한(..) 서버를 운영하다가 걸렸는데 증거인멸방식으로 OS 이미지 파일을 지운후 무작위 DOD 5220.22-m, gutmann를 쓰고나서 압수수색을 기다린다면? 그야말로 조사기관은 대단히 어려울 것이다.


물론 디가우저 하거나, 용광로에 녹여버리는 방법도 있지만





혹은 아예 OS 자체를 암호화 시키는 방법도 있다. Bitlocker기능의 경우 하드디스크를 128bit로 암호화를 시키는 기술로 현재 이 암호화 기술을 뚫을 수 있는 기술은 없는 상태이다.




이중 회선을 이용한 탐지방지해킹





이를 응용하면 데이터 보안을 이용한 해킹시 추적방지도 가능하다. 만약 허술한 보안때문에 무선랜 데이터가 해킹된다고 치자. 이 데이터를 캐치하기 위한 임의로 설치된 노트북을 두고 작업은 1개의 공용PC를 거쳐 다시 해커가 RDP클라이언트 PC로 작업을 하는 방식이다.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