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갤럭시S2 시스템파일에서 순정 파일을 받는다. Camera.apk로서 System/app안에 있다. 
그 다음 APK파일을 압축프로그램으로 연다. 풀지말고 그냥 압축파일로 열수 있다.



이렇게 말이다. 



이 파일에서 /Res/raw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뜬다. 이 파일이 삐빅하는 소리의 원인이다.
이 파일을 다음 압축파일의 파일로 교체를 한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교체시 압축을 저장으로 해야 한다.

이렇게 교체를 한 camera.apk파일은 /System/app에 넣으면 된다. 퍼미션은 다음과 같이 지정한다..

    User   write   excute
  User  v  v  
  Group  v    
  Others  v    



나머지 셔터음은 위 파일을 /system/media/audio/ui 에 넣으면 된다.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행행으행 2012.03.10 03:25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무조건 루팅 해야되나요?

  2. 완전 땡큐입니다~ 완소 정보!!

  3. 참고로 전 노트에 적용시킴 ~

  4. 돌아다니는 갤투의 카메라 무음 방식 중, 가장 확실하고 간단한 방법이군요.
    고맙습니다.

  5. 무음은 잘 실행되는데 카메라 초점이 잘 맞지않아요 ㅠ
    다른 갤투들은 그냥 찍어도 나오는게 저는 몇번을 초첨맞춰도 선명하게 나오기 힘드네요
    특히 서류같은 접사들은요. 원래 그런건가요? 안면 제가 하다가 뭘 잘못 건드린건지..
    다른 분들도 그러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