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가 공식적으로 베타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익스플로러 9은 이전 6, 7, 8의 리즈시절의 트라이던트 엔진을 깨고 새로운 엔진을 탑재하여 화제가 되었기도 했지만 gpu 렌더링을 지원하여 빨라졌다는 카더라 소식만 있었습니다.

이번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의 발표로 인하여 웹브라우져 시장에 거대한 변동이 일어나는 것은 사실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파이어폭스와 크롬에 시장을 먹히던 상황에서 단순히 애드온된 웹 브라우져가 아닌 실질적으로 빠르고 안전한 웹 브라우져로 거듭났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인터넷 익스플로러 9을 받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홈페이지에서 각 국가별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OS로는 비스타와 윈도우7만이 있으며 XP는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베타는 한결 더 간결해진 모습입니다. 크롬의 장점이었던 화면의 군더더기를 제거하여 최대화한 화면을 자랑함과 동시에 유려해진 색상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가장 화두였던 GPU 렌더링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기본옵션은 체크가 안되있습니다. 안되있는게 GPU가속.




다운로드부분도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우선 어래에 띄우는 최근의 트렌드를 따라가고 있음과 동시, 대용량 파일을 받을때 복사를 하는 과정도 사라져서 편의성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우려했던, 그러나 사라져야만 하는 엑티브엑스 기술은 아직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KB국민은행 사이트에 접속이 이상이 없었고, 인터넷 동강도 아무런 무리없이 볼 수 있습니다.



새탭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다른 여타의 웹브라우져가 보여주었던 방식을 담습하고 있습니다.



이번 버전은 9.0.7930.16406이며 암호화 수준은 256비트입니다.



각 브라우져와의 비교





웹 브라우져의 향상된 속도를 알아보기 위해서 다른 여타의 것과 비교를 했습니다. 사용된 버전은 위의 사진과 같으며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베타, 파이어폭스3, 구글 크롬, 애플 사파리5, 오페라 10과 비교를 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6는 가상으로 따로 비교할수 있는 영상을 첨부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6 (with virtual) + samsungmobile.com




<Youtube 사이트에서 HD로 보실수 있습니다>

플래시 떡칠 samsungmobile.com 비교




<Youtube 사이트에서 HD로 보실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 daum.net 비교



<Youtube 사이트에서 HD로 보실수 있습니다>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IE 9 정식판이 언제쯤 나올까요 ㅋㅋㅋ

  2. IE9으로 넘어오면서 엔진이 교체가 되었군요. 그래서 이상하게 예전에 잘 적용되던
    이미지 리사이징 알고리듬이 파폭과 마찬가지로 깨지길래, 어째 이상하다 싶었습니다만..
    IE9이 확실히 로딩속도도 개선되고, GPU 렌더링이라는 신기술을 맛볼수 있지만
    아직 실사용의 길은 멀어보이는 군요.
    특히 티스토리는 크롬만큼 극악의 상성을 보여주고 있고..

  3. [잇글링] 음헤헤님이 이 글을 [IE9 베타 출시를 축하하며]의 아랫글로 연결하셨습니다. (보러가기 : http://www.itgling.com/spot/109351 )

  4. [잇글링] 익스9 설치후 잇글링 접속하면 로그인 창이 안보입네다 ㅡㅜ 흐윽... (보러가기 : http://www.itgling.com/spot/109351?reply_nid=832457 )

  5. 체크 안되있는게 가속 활성화고, 저거 체크하는 경우는 가속기능에 문제있을때 가속 해제하라고 체크하는겁니다.

  6. GPU 쓰고도 다른 GPU 안 쓰는 브라우저를 압도하지 못하는 것처럼 느껴지는 게 에러?(......)

  7. [잇글링] 음헤헤님이 Channy's Blog님의 [나라별 웹 브라우저 점유율의 비밀]을(를) 아랫글로 연결하셨습니다. (보러가기 : http://www.itgling.com/spot/109513 )

  8. 크롬이 아니라 크롬플러스네요. 크롬플러스가 크롬을 기반으로 만든거라지만... 차이가 있지 않을까요?

    • 옵션 몇개 차이있는 정도인데 그닥 와닫는 정도로 차이는 없고...
      사실 익스9이나 크롬이나 피시의 성능이 원체 좋으면 거의 커버가 되긴 합니다.

  9. 확실히 '소프트웨어 가속'이라고 써있는데 낚일뻔....;;

  10. 크롬플러스가 비록 크롬엔진에서 만들어졌다해도
    GPU가속기능은 현재 크롬7 개발자버전에 있습니다
    그것도 명령어를 통해야만 활성화 되는 형태지요..
    http://blog.naver.com/ytkim4558/150094010717
    ie9가 빨라졌다는 소식은 듣기 좋습니다. 액티브x라..
    아마 국가적 차원에서 강제한다면 금방 없어질겁니다. 국내에서 액티브x 쓰는 기업들도 해외쪽 사이트는 액티브x 안쓰게 하더군요. (황당하더이다..)
    기술력으론 충분합니다. 그냥 귀찮아서 안바꾸는거지 바꿔야 한다면 충분히 금방 바꿀 수 있을듯합니다. 그런면에서 보면 서비스정신이 좀 많이 약하다 싶습니다.

    • 크롬은 워낙 주력으로 사용하는 웹브라우져라 아예 베타사용을 엄두도 못내고 있었군요. 하여튼 마소제품들이 그렇지만 베타 = 사실상 출시 라는 공식이 있어서 완성도가 높다는게 좋아요

  11. 그래도 아직은 좀 더 지켜보다가 정식버전 나오면 IE9 갈아탈려구요.

  12. 웹브라우저는 이것저것 가릴 필요없이 세계 최고 교육사이트인 아키바..홍파이어..정도의 성격을 가진 사이트들이 잘 열리면 그걸로 됩니다.

  13. 호롤롤로 2011.02.17 13:23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익플9 저도 쓰고있는데 속도는 7에 비해서 확연히 빨라진듯하니다.
    얼른 정식판이 나왔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