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시장에서 사기를 막기위해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

아무사진이나 찍고 다음 프로그램으로 확인한다.

사진에서 카메라 컷수는 3213으로 나오는데 사실 본인은 예외적인 케이스. 즉 맞지 않는 경우이다.
이유는 AS로 메인보드 교체(무상 끝나기 1주일 전에 발견해서 다행히 돈은 안들었다.)를 받았기 때문. 고로 본인과 같은 경우가 판다면 컷수를 마음대로 조작(?)이 가능하다.(정말 운 좋은것인지...)

컷수가 초기화 되어서 엄청 작게 보이는 것이다. 실제로는 아마 4만컷은 찍었을듯.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1.26 13:05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그럼 이제 중고 팔기 전에 A/S 한번씩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겠군요 ...

    • AS사항이 없는데 AS를 해줄리가 없겠죠?
      그리고 메인보드를 교체해야 하는 AS인경우 보드 가격을 생각해보면 이상이 없는한 일부러 해주지도 않을 것입니다.

  2. 저런 데이터는 임의로 조작하거나 지울수도 있습니다. 비공식적인 방법으로 몇몇 A/S센터에서는 컷수라던가..등등의 데이터를 초기화시켜주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군요.

  3. 프로그램 이름이 똥 아니면 젠장이군요.
    저는 삼성케녹스 사용하는데 케녹스도 사용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