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은 아이폰3Gs가 출시 초기이지만 차후 배터리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보증기간 이내에 문제가 생기면 무상으로 리퍼브를 받으실수 있지만 그 이상이 된다면 얄짤없이 거액의 금액을 주고 교체를 해야 합니다. 아마 그때가 된다면 어떤 내용을 준비해야 할까 하고 생각하다가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아시다시피 아이폰의 경우 일체형이라 배터리교체가 쉽지 않습니다. 아니 아예 불가능하다고 봐야 합니다. 따라서 보조배터리를 들고 다니거나 하는 방법이 있지만 배터리 자체에 문제가 생기면 교체를 해야 합니다. 물론 [
근성의 아이폰 보험 가입]처럼 보험도 있지만 들지 않으시는 분들도 있고 기한을 넘겨 못드신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따라서 사설수리업체가 절실하실 분들도 있으시겠죠?




 - 아이팟나라



http://www.ipodnara.co.kr/

PSP의 수리도 겸하고 있는 듯 합니다. 가격정보는 물어보는 식.





 - 아이프리모



국내 출시때 겟타님의 아이폰을 분해해서 올린 곳입니다. 국내에 몇 안되는 아이팟 전문가가 대표이신곳.



총 세곳 정도가 있었습니다. 가격은 다들 거의 비슷한 편이라 어느곳이 더 좋은지는 달지 않았습니다. 
아이프리모가 괜찮게 보이는 편입니다. 수리업체는... 이정도면 충분히 되겠죠?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이폰도 그냥 배터리가 분리되었으면 좋겠는데말이죠...

    • 디자인 철학은 인정하는데 배터리도 생각했으면 하죠?

      다행히 EU에서 배터리 분리형으로 만드는 환경조항이 생겨서 이제는 일체형은 없을것이랍니다.

  2. 그나마 부산에는 "아이오픈"이란 사설수리점이 있답니다.
    참고하세요^^

  3. 올려주신 정보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