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엔 여러가지 폰이 있다. 좋은 폰도 있고 나쁜 폰도 있고 이상한 폰도 있으며 쓰레기 같은 폰도 있다. 그리고 잘나가는 회사도 있고 망해가는 회사도 있으며 지금 내가 산 폰이 바로 망해가는 회사다.


...아니라고 부정을 하려고 해도 부채비율이 2500%가 넘었는데 망해가는거 맞다. 아니 망했다. 이렇게 표현해도 무방할 정도.

그러면 왜 이 폰을 샀느냐 하면 싸서였다. 그렇다 본인같이 성능위주로 고르고 자가 수리를 어느정도 할 정도면 사실 AS나 기타 브랜드는 안 보는 편인데 이번이 그런 구매였다. 사용하기에 지장이 없는 하단 유리가 깨진 스냅드래곤 800을 사용하는 폰이 6만원에 나왔고 그래서 샀다.


프로세서퀄컴 스냅드래곤 800 MSM8974 SoCQualcomm Krait 400 MP4 2.3 GHz CPU, 퀄컴 Adreno 330 GPU
메모리2 GB LPDDR3 SDRAM, 16 GB 내장 메모리, micro SDXC 및 exFAT (최대 2 TB 지원)
디스
플레이
5.6인치 FHD(1920 x 1080) RGB 서브픽셀 방식의 샤프 Natural IPS Pro TFT-LCD (393 ppi)
멀티터치 지원 정전식 터치 스크린
네트워크LTE-2CA Cat.4, HSPA+ 42Mbps, HSDPA & HSUPA & UMTSGSM & EDGE
Wi-Fi 802.11a/b/g/n/ac, 블루투스 4.0
카메라전면 210만 화소, 후면 1,300만 화소 AF 및 LED 플래시
배터리Li-ion 3100 mAh 착탈식
운영체제안드로이드 4.2 (Jelly Bean) → 4.4 (Kitkat)
플럭스 UI 1.7
규격78.3 x 153.4 x 10.5 mm, 178.5 g (블랙) / 181.7 g (화이트)
기타

VoLTE 지원, 지상파 DMB 지원

성능표는 엔하위키에서 긁어왔다.

2GB의 메모리와 스냅드래곤 800, 그리고 FHD의 액정을 사용하고 있으며 배터리는 3100mAH이다.

평범하고 또 평범하며 평범한 나머지 특색 하나 찾을수 없는 폰이다. 



폰을 사면 커버도 준다 안에 껴서.

이런게 바로 눈물의 X꼬쇼. 


내용물

배터리 2개준다. 



충전기는 듀얼포트 2A, 이거 오픈마켓에서 5500원에 판다. 

배터리는 3100mAH. 

배터리의 용량상 안드로이드 전기소모는 거의 비슷비슷하니 하루는 갈듯하다 실제로도 그랬고 


뒷면. 


뒷면2

지문인식 스캐너와 카메라 LED 이정도 . 


앞면

유리 이 깨져서 낮은 가격에 살수있었다. 

보통 이런 구매기에 어그래시브하고 아 이거 마음에 듬 ㅇㅇ 이런 식의 수식어를 구사하면서 리뷰를 하는데 
그럴 필요는 없을거 같다. 그냥 이건 스마트폰이다. 


그나저나 수리가 가능할지는 모르겠다. 회사에 부품도 없다고 하는데. 


아 제품명이 베가 LTE-A인데 이 제품은 SK텔레콤의 요구로 만들어진 폰이라고 할 수 있다. 텔레콤에서 이런식으로 요구되어서 폰이 만들어지는 경우는 종종 있는데 이전엔 옵티머스 LTE3(SKT)니 옵티머스Gk(KT) 그런 케이스였다. 고객을 잡아두는 용도의 가격인 폰을 만드는게 하나씩 존재한다. 

특히 베가 LTE-A는 그런게 많이 작용을 했는데 그래서 앞면의 LED나 뒷면의 로고가 박힌건 그 때문이다. 덕분에 폰 가격이 좀 싸긴 하지만. 


스냅드래곤 적용. 


DMB안테나 



 

microSD를 사용한다.


사진샘플

1300만화소로 평범하다. 부품도 상향평준화가 되어서 이젠 뭐가 이상하다 하는 말도 못하겠다. 



성능 벤치마크

스냅드래곤800이후로 특별히 이거다 하는 플래그쉽 칩이 나오지 않아서 (조만간 나오지만) 성능적으로는 우수하다


한마디로 말하면 싼맛에 좋은폰을 쓰고 싶다면 중고로 구매하는 정도가 좋을 것이다. 보조금 받으면서 0원에 쓸수 있는(35요금제 기준) 폰은 아마 베가 종류밖에 없고 베가아이언2가 가장 최적인 선택이다(그리고 메모리가 3G이다) 지금 이폰을 새로 산다는건 에러고 중고로 적당히 구매해서 쓰는 용도가 딱 알맞다. 2015년 2월 중고가가 대략 10만원 정도이니 차기 제네레이션 폰들이 도래하기 전에 버틴다는 목적으로도 가능하다.





신고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비밀댓글입니다

  2. 정말 낙서가 어딜가든 많아요 . 제발 좀 자제를 해주면 좋겠습니다.ㅋ

  3. 님 시간을 달리는 공익 그 분 맞죠? 지금도 활동 하네요. 글 잘 보고 있습니다. 저 며칠뒤에 훈련소가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