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동내가 동내이다 보니 여러가지 걱정할 일이 많습니다. 가령 말라리아라던가 황열병 그리고 홍역등등이 있지만 의외로 남반구임을 모르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남반구라는 것은 겨울이라는 뜻이라 추울수도 있다는 것이죠. 물론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기후가 뚜렸한 사계절이 아닌지라 겨울인 6월도 그리 추운 정도는 아니지만 5-18도 정도의 초겨울 날씨라는 것은 인플루엔자가 유행할 수 있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것이 CDC(질병관리본부)에 있더군요. 악랄가츠님의 페이지를 보고 발견!



그러니까 CDC에서는 남반구로 가는 여행자에 대해서 신종플루 무료백신 접종을 한다는 뜻입니다.

저도 작년 겨울부터 그렇게 버티다 버티다 있었는데 결국 맞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지만
불행인지 다행인지 백신이 다 떨어져서(3~4월달) 발길을 돌려야 했던 일이 있었습니다.
그땐 유료였고, 지금은 무료. 아마 백신이 남아돌기 시작한 모양입니다.  하긴 맞을 사람은 다 맞았겠죠.






근무지 근처에 있는 보건소인 강동구 보건소로 냅다 갔습니다. 

소방서 뒷편이 있어 약간 찾기는 힘든데 아이폰으로 지도를 볼 수 있어서 해매지 않고 찾을 수 있었습니다.
 영업시간(?)이 불안했지만 다행히 6시 까지는 한다는 검색결과가 있어서...




온것까진 좋았는데... 어디로 가야 할지 몰르겠더군요. 백신 주사 장소는 아는데 그냥 가도 될지 몰라서 민원실에서 물어볼려고 했더니...


턱수염에 귀걸이를 한 
불량공익으로 보이는 20대 초반

...있는 겁니다. 뭐야 이 공익 당장 민원걸어버릴까..
그냥 생긴것 뿐만 아니라 태도가 참... 불량하더군요. 질병관리본부 페이지를 보여주었더니 대뜸 나오는 소리 "우린 이런거 안하는데?" 였습니다. 잘 모르겠다는 투로 있다가 옆의 정직원이신 분에게 묻더군요. 그분은 한다고 하면서 바로 주사실로 가시면 된다고 합니다. 

저도 공익(직원)이지만 이런 공익은 확 신고해 버리고 싶었을 정도입니다.






이 페이지를 작성해야 했습니다. 어려운 건 아니고 주소와 알레르기 혹은 문제가 될 만한 소지가 있는지 검사를 하는 페이지였습니다. 1분안에 작성을 하고 주민등록증과 대조를 한 후 에 백신을 맞을수 있었죠.



예쁘신 누나께서 해주셨습니다.

백신은 이미 주사약 안에 녹여진 형태로 있는 모양이더군요. 바늘도 짧은 편이고. 왼팔에 맞고 30분동안 보건소 안에서 뒹굴뒹굴 거리다 왔습니다. 예전 부작용때문에 이런 조항이 만들어졌다죠? 저야 이미 학교에서 백신접종하는 일을 옆에서 진행을 한 지라 익숙했고, 30분이 지나자 나갈 수 있었습니다.

 PS :: 직원분에게 물어봤는데 남아공은 많이 안가시는 것 같습니다. 드물게 온다고 하네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제1동 | 강동구보건소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로리제국소환 2008.09.17 12:2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양면인쇄가 되는 제품인가요? 무한잉크를 사용해서도 될텐데요, 어째서!!

  2. 눈팅만하고 가네여. 2008.09.17 13:10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로리제국소환//무한잉크 잘 못 싱크되면. . 고장나지 않나여?

    잉크라 .. 인쇄 많이 하시나봐여? . . .

  3. 동내가 동내이다 보니 -> 동네가 동네이다 보니

    이번건 좀 심하신 듯. ㅜㅜ

  4. 저희 근무지는 귀걸이 하면 바로 콕! 집어내는데 저곳은 관대하군요.

  5. 만두곰돌 2010.06.11 14:57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감히 공통령님께 공손하지 못하다니

  6. 저희 이모부는 남아공에 지난 주 출장가셨다가 "오늘"(6월 12일) 비행기 타고 돌아오시는 "중" 입니다..(...)

  7. 공익은 전염병이나 각종 질병도 이겨낼수 있습니다. 공익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