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유학을 결정했으면 이제 여러가지 준비가 있겠지만 한국의 휴대폰을 정지시키고 갈 것인가 아니면 그대로 가져 갈 것인가에 대한 결정을 해야 한다. 근 최근까지는 한국의 휴대폰을 정지키시고 간다라는게 정답이었지만 사실 이것도 많이 귀찮은게 사실이다.

그럴만한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한국 특유의 가입시스템 때문인데




하다못해 요즘은 뭘 가입할려고 해도 휴대폰 인증을 요구한다. 





거기서 게임을 하면 안되지만...

심지어 게임을 할때도 OTP를 사용할려고 하면 전화번호를 요구


이 렇게 되 버리니 안가져가기엔 그렇고 또 가져가기엔 기본료가 많이 나온다. 가장 낮은 기본료가 세금 비포함 7500원인 PDA요금제이니 이것을 12개월을 곱하면 큰 액수이다. 물론 통신사마다 번호를 유지할 수 있는 일시정지 시스템이 있는건 사실이지만 여기서는 번호를 유지하면서도 기본료는 적게드는 방법을 소개 하고자 한다.


기본료 없는 MVNO


예 전에는 별정통신사로 불렸고 요즘에는 알뜰폰이라고 부르는데, MVNO가 공식적이니 그냥 MVNO라 하겠다. 어째뜬 이 서비스는 망을 빌려서 하는 통신사로, 일종의 가상망 사업자이다. 그렇다고 품질은 떨어지는게 아니고 통신사를 따라가니 유지만 하는 입장이라면 이보다 더 좋을수가 없다.

이들 MVNO사업자들의 기본료는 대체적으로 통신3사보다는 싼 편이며 보통은 50%정도이나 0원도 있다. 그렇다 기본료 0원도 있다.(..)





에버그린모바일의 기본료 0원

실 제로 있는 서비스로 에버그린모바일이라는 KT망을 이용하는 업체이다. KT단말기는 사용이 가능하며 SK의 3G폰도 가능할 것이다. 가입비는 있지만 가입비를 제외하면 돈이 나갈 일은 거의 없다는 것. 또한 자동로밍 서비스도 되니 문자를 받는 용도와 전화번호 유지 용으로는 최적이다. 

저기있는 에버그린 모바일 이외에도 기본료가 0원인 통신사는 많다. 잘 찾아보면 나온다. 


신고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