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시설



영업용 냉장고




냉장고의 경우 임대와 직접 구입하는 방식이 있다. 임대의 경우 임대를 해준 회사의 제품을 의무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계약조건이 걸려 있기 때문에 그럴 여유가 없는 메이드카페상(최대마진을 위한 최소원가) 직접 구입을 하는게 맞을 것이다. 물론중고로


450L의 가격은 중고로 약 20만원이 안되었으며 1000L모델도 40-50만원 선에서 압축되고 있었다. 자영업의 불황이다 보니 이래저리 나오는 물건들이 많다.



쇼케이스 냉장고





쇼케이스 냉장고는 치즈류나 전시음료수를 판매할때 쓰이는 냉장고이다. 이런 쇼케이스 냉장고는 가격이 좀 쌘 편이다. 조사를 해보니 신품은 70-80만원었다. 중고가 통상 50%선에서 맞추어지는 걸 보면 40만원 정도였는데 위의 각진 냉장고에 비해서는 역시 비싼 편이다. 



커피머신





커피머신은 중고로는 약 300만원이 된다고 한다. 실제로 그런거 같기도....

커피쪽은 잘 모르니 이쪽은 자세히 적지 못하겠다(..) 




빙설기


15~20만원 중고



가스레인지






카페에서 쓸 가스렌지는 영업용을 쓸 것인지, 아니면 그냥 일반 가정용 가스렌지를 쓸 것인지 생각을 해야 할 것이다. 허나 음식류가 주가 아닌 이상은 일반 가정용 가스렌지를 쓰는게 더 맞을것 같다. 가격은 신품이 10만원 선에서 해결이 가능하다. 다만 설치피가 3만원이 든다는게 에러.[각주:1]


여기서 오븐은 어떻게 할까 생각했지만 일단 보류를 하는 것으로. 



블렌더



맘같아서는 이런 블렌더를...


우리가 흔히 말하는 믹서기도 필요하다. 과실음료의 경우 제조를 하면 필요하게 될 것. 가격은 25만 정도인데 더 싸게 구입도 가능할 것이다. 


기타


토스터와 전자레인지는 생략한다. 뭐 집에서 쓰던거 그대로 가져와도 되는 것이라(..)



전자시설



컴퓨터


트위터도 해야 하고 주문도 하고 등등 여러가지 일을 해야 하는 컴퓨터, POS기를 제외하고 약 2-3대가 필요하다. 




환상적으로 짠(...) 기준

어짜피 본인이 조립을 할줄 알고 관리도 할줄 알기에 저 비용 이상으로는 들 일이 없을 것이다. 그전에 신품으로 들여오기 전, 중고로 긁어모아서 비용을 절감하려고 하기에 실제로 3대를 갖추는데 드는 비용은 기껏해야 모니터를 제외하고 대당 120만원 남짓...


손님용 노트북도 마련했으면 좋겠는데, 중고로 구입을 해도 대당 20만-30만은 들 것으로 추정된다. 

(임대비 첫 1시간은 3000원, 그 다음음 1000원씩이라던가)



유무선 라우터




손님들이 인터넷을 할때는 유무선공유기가 필요하다. 네티스 netis WF2480는 여러사람이 있는 공간을 충분히 충족할 수 있으며 또 여러 사람이 쓰는 것을 견딜수 있는 620Mhz 스펙이라 선택했다. 


기가비트 랜, 5G지원 

이중네트워크로 손님용망과 내부망을 분리하면 끝. 




천정형 에어컨




가격은 약 100~200만원사이 설치비 등도 있다. 









  1. 가스는 자격증이 있는 전문가가 설치 가능하다. [본문으로]
신고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으음..케잌류나 쿠키류를 기존에 있는걸 사다 쓰는게 아니라면 역시 매장에서 구워야 하지 싶습니다.
    물론 굽는거야 할 줄 아는 사람이나 운영자가 직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