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라이트닝 호환 케이블을 구매한 적이 있다. 

하나는 라이트닝 케이블, 다른 하나는 5핀 젠더

가격은 개당 5~6000원 하는 정도로 정품이 25000원 하는 걸 생각하면 싼 편이다.


 

생김새는 비슷하다.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해 보면 충전과 데이터 전송은 잘 되었다. 



 

라이트닝 젠더도 마찬가지.


 

하지만 구입 바로 몇 시간 후에 이렇게 스스로 분리가 되는 증상이 있었다.

쉽게 말해서 내구성이 떨어진다는 것. 

이것도 몇주동안 사용하니 결국 충전도 되지 않고 인식이 되지 않게 되었다.

다른 글을 찾아보니 비슷한 증상도 있고, 심한 경우 아이폰이 고장났다는 글이 보인다.


라이트닝 호환 케이블의 경우 아직까지 내부 칩에 대해서 복제가 완전히 이루어 진게 아닌듯 싶다. 


라이트닝 5핀 젠더는 괜찮았지만 라이트닝 호환 케이블은 구매를 안하는게 좋을듯 싶다.




 


오른쪽이 정품 왼쪽이 비품

 


오른쪽이 정품

걸쇠부분의 마감이 약간 티가 난다. 


신고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항상 정품 아닌것들이 문제죠...

  2. 그래서 항상 정품을...

  3. 님은 부자인가요? 여기저기 놀러다니면서 사진도 찍고 먹을것도 먹으러다니면서 거기다가 해외여행은 장난 아니네요.. 노시면서 돈버는건가요? 정말 좋아보이네요 나도 이런생활하고싶다 ㅠㅠ

  4. 사실 원산지인 중국에서는 전자상가쪽가면 소매점에서도 1000원 근처에서 삽니다--;
    알리익스에서도 10개에 만원에 무배인 케이블도 자주 볼 수 있을정도니까요
    알리바바에서 찾아보면 아실 수 있듯이 개당 몇백원짜리인 녀석들이죠...ㅋㅋ;
    그런 케이블이 멀쩡하게되면 그것도 신기한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