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오니 왠 택배가 와있었습니다.

앞에는 떡하니 국정원


뭘까 싶어서 뜯어봤더니










...?!?!?!!?!

그렇습니다. 이거슨 절대시계.


절대시계에 대해서 모를 수 있으니 위키를 긁어오면


국가정보원에 중대한 정보누설행위를 신고했을 때 일정 확률로 증정하는 시계. 빨갱이를 신고할 경우도 주긴 한다. 그러나 사실 이 신고 내용들을 살펴보면 실제로는 간첩[1]이나 용공분자라 부르기엔 찌질한 한참 모자란 경우들이었다. 간첩 신고시에 주는 금액이 최대 5억원(2011년 개정. 그전까진 1억)으로 규정되어 있는데, 시계하나 금액 쯤이야. 안보전시관 견학시에는 돈을 주고 구입할 수 있다. 헌데 이런 경우는 절대시계의 의미가 없다.


어원은 반지의 제왕의 절대반지에서 따온 듯하다. 실제로 반지의 제왕 영화판이 크게 히트한 이후 인터넷에서 돌기 시작했다.


인터넷 트렌드에도 빠삭한 국정원인 만큼 당연히 절대시계가 인기 있다는 것 쯤 알고 있다. 전에는 랜덤하게 절대 시계 대신 볼펜 세트를 주는 경우도 있지만 지금은 신고 내용이 우수한 경우에만 절대시계를 보내 준다. 정보 가치가 크지 않은 경우에는 절대시계 대신 1.절대볼펜세트, 2.절대손톱깎이 세트, 3.절대상품권 4.절대티머니등을 보내 준다. 절대티머니에는 4만원이 충전되어 있다고 한다. 이외에 5.절대마우스, 6.절대스피커 7.절대수건 등 바리에이션이 무척 다양하다. 허나 절대시계 특유의 포스 때문인지 아무래도 이 아이템들은 절대시계보다는 낮은 등급으로 취급된다. 이 밖에도 절대지갑, 절대벨트 등의 아이템들이 있지만 역시 절대시계의 포스에는 미치지 못한다.


이 아이템은 현재는 국가정보원 브랜드로 론칭되어 있지만 과거 브랜드 - 중앙정보부(중정) 혹은 국가안전기획부(안기부) - 의 물건도 존재한다. 이것은 여러가지 방면에서 대단한 가치를 지닌, 무심한 듯 시크한 것이니 자랑하고 다녀도 좋겠다. 밀리터리 사이트라면 댓글에서 쏟아지는 부러움을 확인할 수 있다. 원래 디씨인사이드 군사계통 갤러리에서만 쓰이는 은어였는데 안보신권 이벤트 당시 국정원 사이트에서도 이벤트 상품으로 '국정원 절대시계'라는 타이틀을 걸고 나오자 많은 네티즌들이 놀랐다.


 - http://mirror.enha.kr/wiki/%EC%A0%88%EB%8C%80%EC%8B%9C%EA%B3%84




Moncross 스위스랜드 제품. 



뒷면에는 국정원이 도배되어있습니다.




그동안 이미지로 봐 왔던 절대시계와는 달리 시계기능만 있는 것이네요.

어떤건 달력표시도 있고 어떤건 네모난 것도 있고 그렇던데 

 이건 기본기능인가 봅니다. 


신고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ㅎㄱ 이제 국정원에서도 Yurion 블로거를 주시하는군요 ㄷㄷ

  2. 비밀댓글입니다

  3. 드디어 간첩을 잡으신겁니까!?

  4. 나는 경기도 안양의 이준영이다

  5. 국정원 시계는 매 년마다 디자인이 바뀌는 걸로 알아요.

  6. 비밀댓글입니다

  7. 비밀댓글입니다

  8. 비밀댓글입니다

  9. 비밀댓글입니다

  10. 비밀댓글입니다

  11. 비밀댓글입니다

  12. 비밀댓글입니다

  13. 저도 있는뎅

  14. 하이페리온사령관 2013.05.11 13:01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ㅋㅋㅋ 님아 그건 아세여? 우리민족끼리에 난리굿을 쳐놓은 디시인사이드 총연합이 그 시계를 단체로 받은거?
    디시인사이드 연북 갤러리에서 김정일 욕하는 글을 올려놓으니 북한은 발끈.
    디시인사이드 전체에 디도스 걸어 놓으니 빡친 디시인사이드 회원들은 양손에 잉여력과 애국심을 들고 북한의 대표격 사이트 털기에 나섭니다. 여기에 신상털기의 코찰청, 그들의 상위 잉여의 집합체인 코정원까지 디시인사이드 총연합에 가세합니다. 한마디로 북한군은 조때다죠!ㅋㅋ
    코갤정보원(줄여서 코정원)을 선봉으로 해서, 디시인사이드 총연합은 2011년 1월 6일 밤 10시, 연북갤러리를 사령부로 해서, 총공격에 들어가게 됩니다. 코갤정보원끼리 분열이 있어 잉여력도 분산되나 싶었지만, 북한에게는 분산된 것도 벅찬 것이었고, 결국 북한은 사이버 총퇴각령을 내립니다.
    우리민족끼리가 뚫리자, 내나라, 유튜브 아이디, 페이스북아이디, 따로 이름 알 것 없이 모조리 털기 시작합니다. 내나라에는 워크래프트 마크를 죄측 상단에 넣고, 우리민족끼리는 더 가관이었죠. 페이스북에는 해킹한 아이디로 김씨부자 욕하는 글을 올리고, 유튜브로는 역시 해킹한 아이디로 욕하는 영상을 올립니다. 결국 잠정 폐쇄조치를 내렸고, 디시인사이드 총연합은 북한을 털게 된 것입니다. 디시인들의 비웃음도 샀지만, 총수 김유식은(횡령으로 깜방갔죠!) 만두를 잔뜩 사고 인증샷을 올리며 촉하해줍니다. 뭐 연북갤러리는 폭파당했지만 말이죠. 그리고 갤러리 회원들은 해킹한 자료를 바탕으로 간첩을 열심히 신고합니다. 이에 국정원은 상당수에게 국정원 초청메일을 보냈고요.
    ㅋㅋㅋ 거기서 뭘 받았을까가 궁금해지는군요 ㅋ

  15. 국정원에서 주는 사은품들이 헌혈하면 주는 사은품들하고 비슷하군여ㅎㅎ

  16. Switzerland 는 스위스죠

  17. 몽크로스 간지다

  18. 선량한 시민들을 신고해서 받으신 사은품이 아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 행인 2014.01.13 09:29 신고  수정/삭제 댓글주소

      선량한 시민이 아니라 때려 패 죽일 빨갱이 새끼들이죠

      그냥 인터넷에서 좌파성향 글 신고해봤자 주는 거 아닙니다.
      그건 '좌파' 지 '간첩' 이 아니니깐요

  19. 빼애애애애애액 2017.01.01 14:55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국정원에서 포상으로 주는건 뒤에 일련번호 있거든요.어디서 포상으로 받은 코스프래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