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낙 단신이긴 하지만 가장 중요한 사항이라 알립니다. 


이등병기준 81,500원(소집월~6월)

일병기준    88,200원(7월~13월)

상병기준    97,500원(14~21월)

병장기준 108,000원(22월 이상)


중식비는 6000원


교통비는 실비지급이니 서울시의 경우 1050\으로 올랐고, 그에 맞추어서 계산하시면 될듯 싶습니다. 

신고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그리고 유리온은 공익에 대한 기밀사항을 누설했다며 헌병대와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시작하게 되는데..

  2. 처음이자마지막질문!! 2012.06.04 04:31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항상 궁금해오던 질문을 여기다 처음해봅니다. 윗글하고 상관은 없지만..

    공익은 대체.. 알바가 안되는건가요 어떻게든?

    4대보험이든뭐든.. 근로계약서 계좌등등 가족중 아무나해서 (나제외한)

    해서 돈받으면 그런건 어떻게되나요?..

    그리구..공익은 걸릴시 어떤처분이있나요 Ex) 5일연장 등등

  3. 이스라엘에서 여자도 징집한다고 하는게 알고보니 비전투병-행정병 같은 거-이나 공익으로 차출되는 거더라고요. 엔하의 '국민의 4대 의무' 항목에 그렇게 적혀 있었습니다.

    이제 우리나라도 슬슬 몸 아픈 남자 대신 건강한 여자를 공익에 넣어야 될 것 같은데 여성부 때문에 안 될 것 같네요. 군가산점은 반대하면서 정작 알오티시는 찬성하고...애초에 여자들을 병역에서 제외시키는 것 자체가 '합리적 차별'-어떤 의무에서 제외시킬 때 타당한 근거를 들어 차별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는 법계의 해석이라는군요.-이라는 걸 모르는 걸까요?

    제가 서른살일 때 여자가 공익으로 뛰게 된다면 진짜 세상 살기 좋아졌다고 믿을 수 있겠군요.(?) 그나저나 복지쪽에 제한될지 학교나 교통 등으로 확대될지 궁금해지네요.

    참여정부 때 생긴 훈시성 의무-거의 권고나 다름없는 의무죠.-가 10여가지인데 그 중 하나가 출산의 의무이니 여자들이 군인에게 출산드립 칠 근거가 생긴 셈인 것 같지만 아무리 그래도 출산을 강제화 하면 골룸해지니까 공익근무를 의무화 하면서 출산혜택을 빵빵하게 주는 식으로 해야 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 여자가 공익을 한다... 국가공학적에서 본다면 손해입니다. 20대의 유능한 머리(?)를 저난이도의 일에 쓰인다는건 불행한 일이죠.

      허나 평등성을 보면 결국 어떤 방식으로든 그것을 채워주거나 동등한 의무를 부여해야 하는데, 방법에는 세금이나 가산점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세금은 한국의 상황에서 봤을때 비리가 속출할거 같네요.

      결국 가산점인데, 안된다는 결과가 나왔으니 돈...일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