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계획은 등에 매는 백팩과 캐리어를 가져 가기로 했다. 왠만하면 백팩만 가져가고 싶은데 오래 머물생각을 하니 옷이나 기타 등등...이 좀 걸린다. 특히 옷은 어딜가나 짐이 되는듯. 그나마 적게 가져가고 빨래를 할 생각이지만 많다. 본인은 짐을 적게 가져가는 편이라 이것저것 일반적으로 가져갈 법한 것이 빠진게[각주:1] 많다. 목적에 참 충실하다. 


카메라와 그외 부속기구




가장 중요한 도구, 카메라 플래쉬 그리고 충전기와 렌즈등... 

이게 주 목적이다. 


아 비가 갑자기 오는 것을 대비하기 위해서 방수팩인가 아니면 지퍼팩을 한두개는 가지고 있는게 좋을것 같다. 수중촬영도 할거같고 





현지에서 물을 사먹을 수 있지만 돈 더 아끼자는 심정에서 따로 넣었다. 


노트북과 외장하드

사진 백업용. 그외 인터넷이나 여러 사무처리가 가능

외장하드는 현지 인터넷 사정상 데이터를 직접 전달하는게 더 빠르기에 가져간다. 


익스텐션



대략 이런식


소형 익스텐션을 쓰는 이유는 무게도 가볍고 크기도 작으며 코드변환을 적게 가져가고 싶어서이다. 일단 저걸로 변환만 하면 되니 말이다. 본인이 사용하는 전자제품은 좀 많은 편이다. 노트북, 카메라 충전 그리고 폰 2개 GPS로거 여기에 AA 전지까지 충전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론적으로는 코드가 6개이지만 노트북에서 로거와 폰의 충전이 가능하니 실제로는 3개 정도면 된다. 그리고 USB충전시 속도도 업 할 수 있다. 


컴퓨터에서 아이패드와 아이폰 급속충전 방법 (구형 메인보드 가능)

안드로이드 기기도 컴퓨터에서 급속충전하는 방법


상하의 5벌이면 될거 같다. 

장기간 머무른다면 세제도 필수. 주의할 점은 이동네 물은 미네랄이 많아서 한국세제가 듣지 않는다.

수건도 3개 정도면 충분할거 같다. 


우산

건기라서 괜찮을 수 있는데 일단 넣음 


스마트폰 2개



왼쪽이 기존에 쓰는 아이폰, 오른쪽이 요즘 중고가 2만원짜리인 3G폰 베가레이서다 ㅋ


하나는 기존에 사용하던것, 그리고 다른 하나는 여분으로 가지고 있던(포인트앵벌이용) 것이다. 아마 기존 심은 앵벌이에 넣고 문자수신용으로 쓰며 새로운 선불심은 기존폰에 넣어 데이터 전용으로 쓸 것 같다. 



SPF50 이상인 것을 써야 한다.


열대지방이라 태양이 강하다. 본인, 강한 태양 아래에서 눈 못뜬다 -_-. 고로 선그라스는 필수

SPF70이상의 선크림도 가져가야 한다. 


배터리팩

가끔 정전도 되는 동네가 이동네이다. 또 아이폰을 쓰는 사정상 배터리팩은 있어야 한다. 

GPS기능을 사용할 일이 많고 전파 사정상 더 빨리 배터리 드레인이 심하기 때문.

하나쯤 사도 좋다.  


가끔 정전(..)이 된다고 하는데 이 호텔마다 비상배터리가 있고 어떨지 모르겠다.

아니면 스마트폰의 LED를 연달아 키는 방법도 있다. 아마 안가져 갈거 같고 스마트폰 2대가 동시에 LED를 키는 상황을 더 자주볼거 같다. 


비닐봉지




본인이 여행을 하면서 느낀것은, 한국의 비닐봉지가 참 질기고 튼튼하다는 점이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외국에서는 생분해성을 원해서 그런지 비닐봉지들이 중간에 뜯어지기도 하는 등의 참사(..)들이 종종 있었다. 


2장 정도 가져가면 잘 사용할거 같다.





  1. 햇반이나 컵라면 등 [본문으로]
신고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대박이네요 ㅎㅎ 이런데 소스보기를 시도해보는 용자가 있을꺼라고 생각안한듯?

    근데 소스보기로 저렇게 진짜 자세히 나오는군요. 코딩옆에 주석까지 ㄷㄷ

  2. 와아 역시 쉬지않고 또 다른 여행을 준비하시는 멋진 유리옹님.
    그리고... 사찰은 나쁜 거래요. 꺄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