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지 낙서종결자 ‘눈송이부터 명암까지 섬세표현’ 대박실력


http://photo.media.daum.net/photogallery/etc/suprise/view.html?photoid=4665&newsid=20111029175105517&p=seoul

다음 그림에 있는 낙서의 그림중 상단 왼쪽에 있는 그림이 있다.









이 그림의 주인공은 동방프로젝트의 치르노이다.
자세한 설명은 엔하위키 치르노 항목을 가져왔다.

동방홍마향 2면보스. 동방요요몽 1면준보스. 동방화영총 플레이어 캐릭터. 동방비상천칙 플레이어 캐릭터.요정대전쟁 ~ 동방삼월정주인공. 곁다리희생자 2호. 공식 바보.

루미아를 격퇴하고 안개발생의 근원지인 호수에 도착하자 하쿠레이 레이무 키리사메 마리사를 가로막는 요정이 있었으니 동프 공식바보 치르노이다.

공식설정이 바보. 본래 요정 자체가 머리가 나쁘다곤 하지만 한동안 이름이 있었던 요정은 치르노뿐이었으니….

힘이 강하기 때문에 치르노가 장난을 치러 올 때는 조금만 집중하면 그 기운을 느낄 수 있다. 횃불처럼 뜨겁고 만질 수 없는 물건으로 쫓을 수 있다. 평소의 장난끼는 이정도로도 물리칠 수 있지만 공격을 해온다면 도망치는 것이 현명하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말을 걸어 진정시킨 후 수수께끼를 내는 것. 해답을 찾느라 끙끙대는 틈에 도망가면 된다. 어떤 문제를 낼지 고민할 필요는 없다. 무슨 문제를 내도 답이 뭔질 모르니까.

산수교실에서도 바보스러움을 유감없이 보이기도 했다는데.....# 풀버전 덕후들의 율동 (...)

사용하는 일인칭은 あたい(아타이)로 알려져있지만, 이 아타이라는 일인칭이 등장한 것은 동방화영총부터. 동방홍마향에서는 대화에 일인칭 자체가 등장하지 않았고, 동방문화첩/서적 동방비상천칙에서는 평범하게 私[2]라고 써있다. 언제나 자신을 최강이라고 소개하지만 자칭일 뿐이다. 하지만 냉기를 조종하는 능력은 요정 기준으로는 최강급[3]. 거기에 전투경험도 요정 치고는 풍부해서 동방삼월정의 세 요정과 3:1로 붙더라도 이길 수 있다고 한다.[4]

동방 역사상 유일하게 공식게임 재킷 표지에 두번이나 등장했다. 오오⑨ 외전이긴 하지만 비상천칙과 요정대전쟁의 표지를 맡았다.

신고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우와 정말 잘그렸다!
    그래서 시험은 어떻게...?

  2. 그림 잘 그리고 싶어요.
    하지만 보면서 따라그리기조차 못해요 (.....)

  3. 소장용(?)
    http://p.twipple.jp/Qed5Z

  4. 전혀 상관없는 댓글이지만 이전글이 오래되어 혹시나하는 맘에
    보실까 하는 마음에 올려볼게요

    http://yurion.net/865 <-- 이 글의대한 댓글이에요

    공익 보직을 선택할때,
    PC방에서 한다는게 왜 망한다고 말씀하셨는지 궁금해요
    인터넷도 빠르고 훨씬 간편할텐데 ㅇㅇ

    혹시 공인인증서 안들고가는 그런 멍청한짓?
    아니면 툴바나 엑티브차단 떄문에? 이유가 궁금해요

  5. 하라는 공부는 안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