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은 고장이 난다. 그래서 소모품이라는 말이 붙어있다. 6개월 길면 1년정도의 보증을 하고 정말로 비싼 이어폰이 아닌 이상은 소모품과 동일한 편이다. 수리점도 있었는데 요즘은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다.

우연의 일치인지 이어폰이 동시에 한쪽이 나가버리는 일이 생겼다. 하나는 1년이 넘은 아이폰 번들이어폰이었고 다른 하나는 삼성의 번들이었는데 커널형은 싫어하는지라 그 동안 박스안에서만 잠들고 있던 것이었다. 지금에서야 썼는데 그런 증상을 보였으니 그냥 초기불량. 삼성의 기술은 위대하다. 다행히 집앞이 AS센터라 교환

오픈형을 선호하는지라 교체받은 이어폰은 그냥 박스에 넣고 알아보았다. 그중 만만한 가격은 도끼4였다.




크레신의 도끼4는 이전의 번들이어폰의 대세이기도 했던 도끼시리즈를 잇는 것이었다. 도끼5는 커널형이라 고를수 없고 아는건 이거이니 그냥 샀다. 가격은 대략 13000원 정도. 포인트질만 잘하면 12000원도 가능하다.


가장 마음에 드는것은 싸다는 점이다. 이 가격에 저런 성능은 좀처럼 힘들다. 그 외에는 성능이 좋다는점. 굳이 음악을 매칭시켜 후기를 적지 않지만, 그 성능은 좋은 편이다. 뚫린 음을 들려주고 사서 후회하지는 않는다. 


다만 한가지 걱정되는 것은 단선의 문제이다. 사용기를 보면 단선문제가 제기되는 편이다. 물론 가격부담은 적지만 최소 1년 이상은 버티어 주었으면 싶은데 과연 어떻게 될지는...

신고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어폰 보관하실때 선을 기기와 분리해서 손에 둘둘 잘 만다음에 주머니에 신박하게 넣어주시면 단선 안 될 꺼에요

    예아

  2. 10개월은 쓴거같아요. -_-;
    근데 재주문하고 온 이어폰이 직조코드?(이어폰 겉에 싼 천같은거)가
    불량이더라구요. as 보냈는데 어케 될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