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점? 온라인?


폰을 구입하는 방법은 약 3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하나는 통신사가 운영하는 온라인에서 구입하는 루트와 대리점이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곳에서 구입하는 것. 그리고 시중의 오프라인 대리점을 통해서 구입하는 것입니다. 이들 루트는 플래그쉽 모델을 제외하면 가격적으로 차이가 나기도 하며 별사탕이라는 요소도 있는 등 여러가지 특징이 존재합니다.

공식 온라인 스토어




KT는 올레샵, SK는 티뷰를 운영중입니다. 


공식 온라인 스토어는 제품을 가장 빨리 만질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어떤 모델이 출시를 할때 가장 우선적인 분배권을 가지는 편으로 확실한 라인을 보장합니다. 가격적으로도 최근 개선을 통해서 어느정도 합리적인 가격은 제시하고는 있지만 그 이외의 스마트폰을 구입하기는 좋지는 않습니다.

KT는 올레샵SK는 티뷰를 운영중입니다. 

온라인 대리점




이런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란하죠 
 
온라인 매장은 조건도 다양하고 별사탕이라는 요소가 존재합니다. 별사탕은 현금지급이 금지된 리베이트를 돌려말할때 쓰이는 것으로 별사탕 11개라고 표시를 한다면 현금 11만원이라는 뜻으로 알면 됩니다. 조건이 다양하다보니 구매자가 스스로 따지지 않으면 사기급의 가격으로 구입을 할 수 있는 요소도 존재를 하며, 적혀있는 은어나 용어를 잘 알지 못하면 접근하기가 힘듭니다.  

특가가 나오는 원천이며 정책변화가 심한 관계로 몇시간만 한정된 가격이 존재합니다. 뽐뿌링크나 오픈마켓에서 파는 제품들이 온라인 대리점의 방식입니다.

 

오프라인 대리점





온라인 대리점을 같이 운영하는 경우가 많으며, 오프라인 대리점은 그 자리에서 재품을 보고 살수 있습니다. 또 어려운 서류적 절차나 용어를 잘 설명해주고 알려준다는 점에서 편리하기는 합니다.

허나...다른 가게로 가기엔 눈치가 있다는 것도 있고 가격이 천차만별, 웹보다는 비싼 편입니다. 물론 웹에서 파는 업자들도 위와같은 오프라인도 같이 운영하지만 실시간으로 비교가 가능한 웹과는 달리 한 가게로 들어가면 나오기가 힘들다는 것 때문인지 장난을 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할부장난이나 요자등... 


용어설명


요자 : 요금제자유
12, 18, 24 : 노예계약 개월수
별사탕 : 현금 리베이트 쉽게말해서 구입하면 받는 현금 장수 (단위는 만원)
번이 : 번호이동
신규 : 신규가입
올무 : 가입비 유심 채권료 무료
위약금 : 개월이 다 지나기 이전에 해지하면 나오는 위약금, 통상 위약금을 약정한 개월수로 나누어서 남은 개월수를 곱하면 위약금액수가 나온다.  
 


예를들어 24/8 + 별사탕4개라는 뜻은


24개월 약정
 
8만원 위약금
 
현금 4만원 지급 


 

가격적인 면


가격적인 면을 보면

인터넷  > 오프라인 > 공식

잘 모른는 경우 비싼 가격을맞을 확율

인터넷 > 오프라인 >공식
잘 아는 경우 비싼 가격을 맞을 확율

오프라인 > 인터넷 > 공식

 
신고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결국 결론은 공식이군요 ㅋㅋ

  2. 티뷰 공식샵 아니에여 ㅠㅠ

  3. ㅈㄱㄴㅇㄱㅈ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