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를 타기 위해서 적절한 시각에 깨어나서 준비하고 나왔습니다. SFO로 가는 셔틀을 기다리는 중입니다만 이나라 공공 서비스나 단체로 이용하는 서비스가 그렇듯 다 늦게 오기 마련입니다. 저도 30분 기다렸네요(...)




2일전 출발했던 장소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여기서 공항으로 들어가서 바로 발권을 하면 되니 BART(Bay Area Rapid Transit)보단 편할수도.



SQ16의 발권을 하러 싱가포르 에어(singapore air) 창구에 왔습니다.
한국에서와는 달리 줄이 한산했는데 그냥 제가 일찍온것 같네요.




저 횽이 발권해주었어요.
이번에도 오버차지 되서 하루 늦게가는 게 있었으면 해버릴 수 있었는데 아쉽게도 그런건 없더군요. "했다간 병무청 신고 ㄱㄱ"[각주:1] 이지만 그런건 신경 안쓸꺼고 또 앞으로 나갈 휴가도 없으니 (...)

횽이 묻는 도중에 "창가쪽 자리가 있는데 괜찮아?" 라고 해서 콜을 외쳤음...
(GPS 로거 기록해야 해서...)



전반적인 공항의 인상은, 이젠 거의 고향급으로 느끼는 곳이 되어버린 샌 프란시스코지만 나름 좋은 공항 같았습니다. 히스로 공항 처럼 서비스가 이상한 것도 아니고 인천공항처럼 어느하나 최상인 것도 아니지만 미국 공항들 중에 버스터미널 급 같은 부산함이 없다랄까요?





별히 고마운 분들...

여행 전반적인 예약과 항공권을 담당하신 리멤버투어 김희민님

원래는 구글에 대려다 주는 것으로 끝이었는데 샌 프란시스코 관광까지 해주신 세중투어의 이원일 님
(미국 여행하시는 분들 한번 방문해주세요 >_<)

구글 본사에서 저의 안내를 맞으셨는데 어느세 End picture 이야기로 흘러가버렸지만
정말 좋은 말씀을 해주신 Google.inc의 김낙은 님 에게 모두 감사의 말을 드리고 싶습니다.



  1. 에다가 소집해제때까지 국외여행 ㅂㅂ, 하지만 전 이게 해외여행 마지막이니 [본문으로]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메리카 미국 | 샌프란시스코_(CA)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