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를 5개월 정도 쓰면서 드는 생각은, 안드로이드 계열이 대부분 그렇겠지만 너무 심심하다는 것 이었다. 이런 문제는 안드로이드 계열의 전체적 문제이지만 아이폰에 비해서 스토어의 문제가 크다는 점을 느끼게 해 준다. 필수 어플이야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둘다 대부분 무료로 배포가 되는 시점에서, 결국 승부는 사용자가 필요한 기능과 게임과 같은 것으로 승부가 나기 마련인데 안드로이드는 전자는 충족하지만 후자는 충족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일 것이다. 기능은 아이폰보다는 많지만 그것은 소비자가 원했던 기능은 아닌 듯 하다.



본인의 경우도 그렇듯이 갤럭시S2의 전자적 기능은 다양하다는 것은 금방 알수 있었다. NFC나 N계열 wifi 그러나 이것이 중요한 것은 아니었다. 스마트폰을 사용함에 있어서 중요했던 것은 사용자가 얼마나 위화감 없이 사용할수 있는 UI였냐, 그리고 게임이라는 항목이 그것일 듯하다. 사무적으로 쓴다면 갤럭시탭이나 갤럭시S2등 안드로이드 계열이 맞겠지만 일상적으로 사용하기엔 그닥 갤럭시S2는 말리고 싶다.

실제로 사용해 보면 어짜피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 그리고 지하철 어플이나 버스등은 둘다 무료로 제공이 되고 있다. 통신비도 같고 제품 가격은 같지만 갤럭시S2 정도면 아이폰에서 못 미치는 가격정도이다. 남은것은 이제 소비자가 원하는 것인데 그 원하는 것을 충족시키기엔 갤럭시S2-안드로이드는 아직도 부족하다. 그리고 여전히 부족하다.



그래서 생각해 보건데 역시 본인은 아이폰이 맞았던 것으로 결론이 난다. 갤럭시S2는 너무 심심한 폰이다. 아니 기술적으로는 휼룡하지만 소프트웨어 파워는 결국 아이폰에 밀린다고 생각된다. 영원히 따라올수 없는 제논의 역설처럼 말이다....

요 최근의 일인지는 모르지만 삼성전자가 바다의 OS를 발전시키고 또 오픈소스화 한다는 말이 들린다. 삼적화가 제대로 될지 모르지만 지금의
갤럭시S2를 보면 삼성의 소프트웨어 접근법은 어떤 방식일지 궁금해 진다.


신고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결국 우리모두 앱등이가 되죠.

    앱등이는 애플! 하고 웁니다.

    애플애플!

  2. 역시 몇 개월전 썼던 '갤럭시s2를 지르면 안되는 이유'에 빛을 발하는 은 농담이고

    여러 안드로이드폰을 거치고 또 주변 사람들 갤스2로 바꿔주면서 느끼지만 정말 할게 없습니다. 역시 전화기는 7인치는되야..(?)

    이제 더 관심가질일은 없어뵈고 다음엔 윈폰이나 아이폰 써보고 싶네요

  3. 만두곰돌 2011.09.22 23:5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내가 엄청난거 알려줄까?


    일반적인 소비자가 최종으로 내는 가격, 그니까 원래 출고가에서 지원금을 뺀 '소비자 납부 가격' 기준으로

    아이폰4보다 갤투가 더 비싸.

    (단, 9만원이 넘는 무제한 요금제는 어차피 둘다 기계값 0원이니까 고려하지 말자. 그 이하를 말하는 거임.)

    믿어지지 않겠지만 나는 네가 원하면 문서로 증거를 제출할 수도 있다.

    왜 그런 현상이 일어났냐면, 갤투를 누가 사는지 생각해보렴.

  4. 삼송은 절대 따라올수 없는 게 있음요...

    그상명하복과 봉건적인 회사 분위기부터해서...

    언플과 정관계로비로 결국 낚이는건 호구들ㅎㅎ

  5. 안드로이드가 쓰기 편한 부분이 있긴 하지만,
    역시 할거로 치면.......-ㅅ-a

  6. 처음엔 아이폰의 그 간지란 것과 스토어가 좋아보였으나 시간 지날수록 그렇지 않네용.. 쉽게 꾸밀수 있는 안드로이드, 티스토어에 다양한 게임들 출시 되는 와중이니..
    뭐 얼마나 특별한 게임이 아이폰의 앱스토어에 있는지 모르지만 이젠 특별한 장점이나 매력은 없어보임..
    걍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이나. .
    터치감도 첨엔 우와 좋다 했는데 단지 지문방지필름의 그 슥슥하는 느낌이 좋았던것ㅋㅋ 딱히 좋다는 느낌은 못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