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부터 콜라가 고픈것은 아니고 잔돈을 마련하기 위해서 콜라를 샀습니다. 한국처럼 홀쭉이 콜라캔도 아니고 배불뚝이 캔이 일반적이에요. 가격은 더 비싼편이고 물가를 생각하면 거의 같은 정도? 

그러니까 Minimum이 큰 편이지 먹는게 싼 게 아니란 말씀.


아침의 샌 프란시스코는 한산합니다. 이날이 휴일이기도 하니 썰렁한게 당연하지만...


노드스트롬, 유명한 백회점입니다. 
저같은 가난한(..) 유저에겐 갈 일이 없는 던전

좀더 알고싶다면 링크를 참조하세요.


이동네도 닭둘기가 하늘에 수를 놓지만 약간 다른 점이라면 해안가에 있다보니 갈매기의 파워도 어느정도 존재합니다. 다만 구역 자체가 하나는 해안가에 집중되있고 비둘기는 시내에 있으니 충돌할 일은 없어요



잠시 케이블카를 타는 Powell Station(포웰 역)에 왔습니다.
아침시간에도 기다리는 줄이 상당해요.


그건 그렇고 이런걸 찍어야 합니다. 


여기서 질문, 어떻게 열차를 돌리냐에 대한 의문이 있으실 텐데 사진과 같이 사람의 힘으로 돌립니다. 이전에는 손으로 돌렸는데 지금은 몸으로 돌릴 수 있게 약간의 장치[각주:1]가 마련되어서 그렇게 힘들게 돌리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오고가는 열차의 모습, 돌릴수 있는 원판에 접근하기 전 기다리는 시간이 있습니다.


워낙에 명물이다보니 이렇게 구경을 하시는 분들도 많아요.


pier쪽으로 가기전에 찍은 애플샵



  1. 그래서 예전 여행기들을 보면 손으로 밀었는데 지금은 몸으로 철판을 밀고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나중엔 기계로 자동작동하는것도 나올지도... [본문으로]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메리카 미국 | 샌프란시스코_(CA)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미국 처음에 왔을때 맥도날드라던가 콜라 사이즈 보고 ㅎㄷㄷ...

  2. 경고 : 콜라는 로리의 건강에 해롭습니다. 로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콜라, 그래도 로리에게 콜라를 먹이겠습니까?

  3. 우르르 몰려서 사진찍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고있으니 괜시리 조금 웃기네요.^^ 그모습들이 전부 비슷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