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간 섬뜩한 내용으로 시작이 되는 알카트라즈 섬입니다.



처음 오는 사람들을 위해서인지 안내프로그램과 기본적인 가이드가 있었습니다.
영어라서 알아듣긴 힘들었는데 사실 알아들었어도 지금은 기억나지 않았을거 같네요.


때는 76주년, 날짜를 8일에 온 저는 잘 맞추어 온 것 같습니다.
위에서 잠깐 언급을 했던 프로그램도 76주년에 맞추어 왔기에 볼 수 있었습니다.



알카트라즈 섬에 도착을 하면 걸어 올라갈 수 있습니다.
원래 걸어올라갈수만 있는 곳이지만요.
감시탑이 가장 먼저 반기네요.


옛 콘크리트 건물이라 그런지 많은 부분에서 들어갈 수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계단부분도 그중 하나로 형태만 유지할 뿐, 사용은 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런 곳들이 다반사인데 사실, 알카트라즈 감옥처럼 탈옥을 못하는 완벽한 감옥이 폐쇠된 것도 이런 부분이 한 몫을 했습니다. 건물은 노후화가 되었느데 수리할 돈은 없고 재정적으로 일반감옥이 10달러의 유지비용이 든가면 알카트라즈 감옥은 32달러가 드는 형편이었기 때문입니다.



곳곳에 감옥의 흔적이 아직도 존재합니다. 



지금은 관광지가 되어서 갈매기들의 집이 되었습니다. 사람을 봐도 잘 도망가지 않네요. 새끼들의 경우 고등색의 털을 가지고 있는데 역시 섬안에서 인간 두려워하지 않고 잘 댕깁니다.(...)


알카트라즈 섬의 평범한 모습


물탱크로 추정되는 건축물입니다.
올라가는 중간에 반겨주고 있어요.



위에까지 다 올라가면 드디어 알카트라즈 감옥을 볼수 있게 됩니다.
여기까지 올라가는 것도 일이네요 하앜하앜


참고로 지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스캔한 자료인데 의외로 내부돌고 나면 간단하게 돌 수 있는 작은 섬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메리카 미국 | 샌프란시스코_(CA)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공통령 온라인의 새로운 게임 모드 프리즌 브레이크에서 나오는 새로운 맵이라는 것이 사실인가요?

  2. 저 섬에 리명박 가카와 유리온님을 사이좋게 유배해드리면 되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