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 카 포웰 역을 뒤로 하고 Muni F선을 탔습니다. 미국의 대중교통의 interval이 길다는 것은 알지만 한국에 비해서 간격이 10분 이상은 되는 편 같았습니다. 그렇다고 빠른것도 아니고 음... 그냥 최소한으로 굴린다는 개념? 이 강하다랄가요? 


혹시 지도가 애매하다면 저처럼 Pocket Muni를 구입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어플] 샌 프란시스코 대중교통 시스템 어플 Pocket muni




덕택에 샌 프란시스코를 여행하는 관광객들 + 노약자 들은 만원전차를 타게 됩니다.

가격은 2달러,
예전에 여행책자에선 1.75에 거스름돈 없다고 했는데 옛날정보가 되었습니다.


뮤니를 돈을 내고 타면 이런 것을 줍니다. 이게 환승권과 같은데 찓어진 종이시간까지 이것만 보여주면 탈수 있는 것입니다. 2달러를 내고 1시간 30분 정도 까지 무료탑승이 가능한 것으로 여행지에서 3~4군대 까지 돌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고로 10달러짜리 패스가 필요없는 것이죠. (Muni 패스로는 Bart도 못타고 또 케이블카는 별도이니 Muni로 갈 법한 곳은 금문교나 시내의 관광지정도.)




타고 도착한 곳은 이미 어제 왔었던 Pier39입니다. 
사진에 왁스박물관도 있긴 한데 저게 20달러가 넘는 입장료여서 들어가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맥도날드를 먹었습니다. 아침시간이라 맥 머핀이 지원되어서 야체가 없는 것을 좋아하는 전 하앜하앜대며 소세지 맥 머핀을 시켰습니다. 뭐랄까 양은 한국보다 확실히 큰데 기본 가격이 크다보니 싸게 느껴지지도 않네요. 달러 환산을 하지 않아도 물가가 있어서 비싼 느낌도 강하고.

맛은 좋지만요 :)



조깅중인 한 여성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메리카 미국 | 샌프란시스코_(CA)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결론은 조깅중인 여성도촬..

    도촬(盜撮)
    국립국어원 신어 자료집에 수록된 신규단어로 2003년에 공식 등록되었다. 어떤 사람의 행동이나 모습을 몰래 촬영하는 일을 뜻하며 상황 등에 따라 처벌 수위가 제각기 달라 논란의 소지가 되고 있다.

    (예시)
    유리온은 깜찍한 로리를 보자 더 이상 참지못하고 도촬했다.

  2. 좋은데 다녀오셨네요. 저도 외국 나가고 싶은데(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