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서울 코믹월드 95회는 학여울에서 하였습니다.
새롭게 뚤린 구간이 있어서 강남가기도 편해졌지만 이걸 타고 코믹월드 가기도 편해졌습니다. 대략 20분이면 충분히 가니 앞마당이 되었다고 하면 좋은 표현일까요?



학여울역의 특징은 SETEC을 위해서 지어진 역이기에 출구가 한곳(세텍)밖에 없다는 점.
그리고 위로 올라가는 구간이 좀 깁니다. 주변 주민들도 이용을 하기 꺼려한다는 말도 있습니다만

코믹월드땐 그런건 없고 몰려드는 사람들만 있습니다.




SETEC의 위용


그러나 현실은 오덕오덕


여기서 트위터 분들을 만나기로 했는데 일단 만나고 지갑에 돈 한푼 없다는 것을 알자
저는 ATM으로 갔다가 부스입장을 하기로 했습니다.

트위터 분들과 다른 사진은 " " 링크로...



여름방학 - 여름 시즌이라 최대 피크를 자랑하는 시즌입니다.



장애는 덕에 장애가 될수 없습니다.
이번 코믹때 최소 3명 이상을 봤습니다.


그건 그렇고 이제 BL이 대세인건가...


여름이랑 대체적으로 비키니도 상승세를 탄듯 합니다.
여름이다 보니 여성들의 방어력상승(...) 옷이 나올 수 밖에 없는 것 같고...





3관에 있는 지인의 부스로 갔습니다.
M10, 영상백합

이때 있었던 에피소드

1.
부스보고 있었는데 트위터리안 분들이 쳐들어왔어요 >_<
그러나 이건 에피소드의 축에 끼지도 못하고...


2.
한 40대 분이 아들과 오시더니 신분증을 보여주시고는 책을 구매하셨습니다.
그리고 아들에게 책을 넘김 (??!?!?!?!?!!)

부스에 있는 책 19금입니다. 아들에게 19금을 사준건데...
 그래서 저와 파아루님은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위엄 쩌는 아버님이다."





군덕





최대 피크이다 보니 군인들도 덕질을 하러 오셨습니다.
일부러 보안을 생각해서 얼굴 아래만 찍었는데 이분들은 계급이 다들 다르시더군요.
이등병부터 병장까지
...

역시 군인되서 덕 끊는다는 소리는 거짓인거에요


지나가는 군인 - 여군이었는데 강원도 홍천에서 온 경우라고 합니다.
저는 잘 모르겠는데 군대마크를 보고 알수 있는 것 같습니다.
잠깐, 그러면 여군인데 여기까지 온다고?


역시 덕질은 못끈나 봅니다.




코믹월드 학여울 회장 상황






대략 이런 분위기였습니다. 저 사진도 좀 빠진 때였고 가장 많을땐 지나가는 것이 힘들 정도.



그래서 문명의 이기가 필요합니다.
 에어컨
에어장이 있어서 그럭저럭 버티는데
저 출력으로도 완전히 소화를 하는 건 힘든거 같았습니다.

앉아있을땐 모르겠는데 서서 걸어다니면 좀 덥다...라는 느낌이 들었으니깐요.


밀짚모자
엔젤비트는 노무현의 모에화 아니었을까...



2관
갈일 없는 곳이라 사진만 찍고 슈슝~


적당히 있다가 다른 곳으로 이동했습니다.

나머지 이야기는
서울 코믹월드 95 : 트위터&소모임
핑크색 펜탁스 카메라 K-x
서 이어집니다.



부스




가장 재미있는 패러디를 한 부스이지 않을까 싶네요.
함정카드 나노하 버전...


Go to DMC! 디트로이트 메탈 시티





굴다리






엘리프님을 만나러 굴다리를 갔습니다. 코스의 성지답게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피크이다 보니 이전과는 다르게 정말 바글바글하고 앉을 곳도 없었습니다.

다만 날씨가 애매한지라 갑자기 소나기도 오고 하는 등, 애로사항이 있었습니다. 일요일도 초국지성 소나기가 내려서 갑자기 피신을 하는 등 일이 많았다고 하네요.




양덕의 위엄






뭐야 몰라 이거 몰라 무서워





양궁 학여울 공익의 우울







학여울 역은 역 특징상 사람이 이용하지 않는 역이라 평소에는 정말 꿀을 빤다고 하는데 덕의 침략코믹월드가 열리는 날이면 이렇게 고생을 한다네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2동 | SETEC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학여울역은 원래 은마아파트나 다른 쪽으로도 출구를 낼 계획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반이 너무 단단해서 도저히 출구를 만들 수 있는 상황이 되지 않아 SETEC쪽으로 하나만 냈다고 합니다.

  2. 정말 많이왔네요; 카드충전기 뒤로 서있는 줄 보고 깜짝 놀랬습니다.
    전 다음 기회를 노려야겠어요. (라지만 아직 코믹 문턱도 안밟아본 사람이에요.)

  3. 장애는 덕에 장애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고 모든 히로인이 장애를 갖고 있는 모 미연시를 떠올린......
    그리고 가장 압박이 심한 나노하 트랩카드......

  4. 코나타의마음 2010.07.25 16:3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엄마 무서워 ㅠㅠ

  5. 이래저래 뿜을수밖에 없는듯요.
    공익의 우울 (공감 안가지만) 지못미.
    앜 즐거웠습니다

  6. 동인녀군이라니......

  7. 시설 자체는 부산에 있는 벡스코가 더 나으려나요?
    다만, 저도 부산 살면서 부코는 한번도 안가봤기 때문에
    실제 상황은 저도 모르는..

  8. 나노하 트랩 카드... 발동을 시키면 버스터가 발사됩니다?

  9. 군덕후와 군인 코스프레한 사람이 대면하는 모습은 정말 만감이 교차했습니다.

  10. 역시 방학이 코스는 최고죠..

  11. 양덕은 생각치도 못했다능..

  12. 군덕ㅋㅋ
    전 아직 따지자면 민간인입니다ㅠㅠ

    /아마 안될꺼야 ㅠㅠㅠㅠㅠㅠㅠㅠ
    사실 짬이 없어서인진 잘 모르겠지만 코스가 아닌 군복을 입고 여기 올 수 있다는건 용자 ㄷㄷ

    +아찌X 오빠O

  13. 일본오타크 2010.07.30 03:5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한번 가보고싶습니다.
    19금을 많이 사고 오고싶습니다.
    (일본인은 모두 변태가 아닙니다만 나는 변태입니다)

  14. 으음 확실히 서코는 갈때마다 불편하지 않은점이 없는건 아니죠옹..
    그나저나 이제 쿄통도 꽤나 좋아졌어요 저도 지하철 타고 갔거든요 5월달에 처음으로가고, 7월달에 두번째로 가고. 이번에도 갈 예정입니다 ㅇㅅㅇ
    어쩌면 Yurion 님이 보신 3명중에 한명일 수도 있겠네요 ㅋ..
    친구랑 같이갔는데 조금은 힘들지만 그래도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집에 돌아왔습니다. 혼자서는 진짜 못가겠더라구요.. 이번 서코 오실건가요?

  15. 저기 군덕에 제 이름이 있군요.. 저때 사진 찾고있었는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