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프리카 공화국 월드컵을 볼수 있게 되면서 아이폰을 들고 갔지만 난감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습니다. 데이터로밍이야 거의 생각하지 않았으니 기능상 끄고 살았지만 통신 망이 그리 좋지 않는 모습은 한숨을 자아내게 했기 때문입니다.

 
대략 이런 상태입니다.

호텔이 있는 한적한 초원 중간의 위그암 호텔에선 인터넷이 사실상 불가능했습니다. 다음의 지원으로 3G모뎀을 3개를 가져왔지만 정작 노트북에 연결을 해서 사용할려고 하면 EDGE망으로 접속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EDGE망도 반갑지 않았지만 더 절망에 빠져드는 것은 그 망조차 제대로 인터넷을 하기엔 속도가 현저히 낮았습니다.

따라서 남아공에서 그날의 포스팅을 할려던 계획은 없었던 것이 되었죠. 사정상 노트북의 배터리가 1시간을 조금 넘기는 정도밖에 버티지 못하는 듕귁제이기 때문에 전원이 있는 곳에서 해야 해서 겨우 정보만 확인하는 수준을 할 수 있었습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접속가능한 망 - KT가입자

다행인 것은 일반 도로에서는 3G망이 잘 잡힌다는 것이었습니다. 버스안에서 배터리모드로 3G모뎀을 사용하니 HSPDA로 접속이 되었다는 메세지가 뜨면서 그럭저럭 할 만한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허나 배터리의 한계로 좀 사용하다 끄고 다시 사용하다 끄는 일을 반복해야 했지만요.



이건 홍콩에서 접속한 홍콩망

결론적으로 3G망과 같은 데이터의 경우 도로나 시내에선 괜찮은 편이지만 한적한 지역의 호텔과 같은 곳에서는 가능하지 않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국처럼 데이터망도 잘 되는 곳은 그리 많지 않은듯 하네요.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한국 인터넷이 얼마나 빠른지 해외에 나오기 전까지는 잘 모르죠 ㅋ
    예전에는 무선으로 다운속도 100kb면 우왕 했었는데

  2. 그렇게 또 한 사람이 한국인들 모두가 느리다고 하는 와중에 한국 인터넷에 만족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