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양쇼핑 정문 1층에 있는 마노스커피입니다. 
지하에서 돈까스 먹고 빙빙 돌다가 탐엔탐스를 들어갈 뻔했지만 여자사람이 죽치고 있는 관계로  다시 빙빙 돌다가 들어가버렸습니다.




...라는 스토리인데 의외로 괜찮은 곳이었더군요. 원두를 직접 구워서 커피를 만드는 곳으로 포인터 결제가 되는 싸구려 콩다방 별다방급이 아니었습니다. 



남성 2분이 운영하시는 듯한(제가 들어갔을땐 2명이 있었습니다.) 곳으로 아마 두분다 전문적으로 아시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스페셜 계열의 아이스커피를 하나 주문해서 마셨는데... 입안에서 화악 퍼지는 커피향이...
이런 맛은 처음 느끼는 듯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동구 명일제2동 | 서울 강동구 명일동 48-1 (약속길 15)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오..저런 커피는 입에 대본적이 없는 몸

  2. 오오.. 체인점이 아닌 자영업점이군요.
    멋있다..

  3. 비싼건 본적도 없는 ㄴㅋㅋ

  4. 인천YMCA에서 제공하는 피스커피(http://peacecoffee.co.kr)도 나름 괜찮더군요.
    다만 전 커피 전문가는 아닌지라 어느 맛이 좋고 안 좋고 구별은 못하겠습니다.
    (커피숍에서 커피주세요. 라고 시켜는 하우스 커피를 마셔야 잘하는 집인지 알 수 있다는 정도 밖에 모릅니다?)

    제대로 커피값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을 아프리카 노동자들을 위한 공정무역커피고 알려져있지요.
    뭐 가격은 자판기보단 확실히 비싸겠습니다만 스타벅스에서 한컵 사다먹는 것보다는 (근데 스타벅스가 싼가요?)
    이게 나름대로 의미도 좋지 않나 싶더군요.

    물론 그래도 학교가서나 하면 자판기서 뽑아 마십니다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