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지침은 시간을 달리는 공익 - 0. 저자의 말을 참조해 주세요. 

제28조(겸직 허가) ① 공익근무요원이 법 제33조제1항제4호에 따라 다른 직무를 겸직하고자 할 경우에는 복무기관의 장에게 별지 제8호서식의 겸직허가 신청서를 제출하여 사전에 허가를 받아야 한다.

② 공익근무요원 겸직허가 신청서를 접수 받은 복무기관의 장은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에 직무수행에 지장을 주는지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허가할 수 있다.

1. 본인 또는 가족의 생계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대가성이 없이 비영리 기관 또는 단체에서 주관하는 사회봉사 활동이나 공익 목적의 활동에 참여하는 경우

3. 그 밖에 복무기관의 장이 부득이 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복무기관의 장은 제2항에 따라 공익근무요원의 겸직을 허가한 경우에는 14일 이내에 지방병무청장에게 겸직내용, 기간, 근무시간 등 허가사항을 통보하여야 한다.


아르바이트(겸직)은 규정상으로 허가가 되어 있습니다.



겸직허가서를 제출해야 하는 이유는 아르바이트 업체에서 월급에 대한 세금신고가 이루어 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세금신고가 되지 않는 과외 아르바이트나 근무시간 틈틈히 할 수 있는 번역 아르바이트 등은 따로 하지 않아도 되겠지만 맥도날드 같은 곳의 아르바이트는 제출을 해야 할 것입니다.

보통의 기관에서는 왠만큼 허락을 하는 편이며, 전력이 심각하지 않는다면 겸직허가 신청서가 받아들여질 것입니다.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하지만 공부하는게 제일 좋지요.

  2. 바람을맞으며 2010.06.21 10:37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공부 최고...... ㅜ_-

    강의 때문에 알바를 하지만.. 딱 되면 그만둬야지..

  3. 공부의... 공부에... 공부(+a)를 위한... 알바.

  4. 그냥 과외알바를 합시다(............)
    겸직도 공무원법처럼 원칙적으로는 금지되는군요. 그저 공익은 겸직 허가가 직업 공무원에 비해 좀 더 쉽게 날 것 같은 느낌이 들 뿐...

  5. 또 한가지 방법은 세금신고 이름을 다른 사람으로 하는 방법도 있..

  6. 우와, 1타2득.... 2년동안 돈 꽤나 벌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