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아이폰/아이팟 터치 호환케이블, 쓸만할까? 라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만 아이폰이 나오면서 충전이 다급한 나머지 한개로는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물론 저때 산 케이블 한개가 있지만 집안충전기용/집안컴퓨터용/근무지용/일반이동용 등으로 무려 4개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팟 터치땐 음악이나 동영상만 사용했으니 충전을 잘 안해도 되었지만 아이폰은 3G망을 주로 이용하니 결국 케이블을 다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것은 저번과는 달리 싸면서도 배송비가 들지 않았습니다. 우편배송으로 주더군요. 약간 느리게 오지만저는 급한게 아니어서 불만은 없었습니다. 가격은 1700원. 중국제.

참고로 정품케이블 가격은 25000원입니다. 지져스...





커넥터 부분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의 누르는 방식이 아니라 번들 케이블과 똑같은 방식입니다. 
왼쪽이 비품 케이블 오른쪽이 정품입니다.





왼쪽이 정품 오른쪽이 비품.



좀더 자세히 비교를 하자면 색상과 두께가 다릅니다. 
비품의 경우 갈색계열이 사용되었습니다.




USB부분이 가장 확연하게 들어나는데 인쇄의 질이 다릅니다.
정품은 굵고 회색인데 비해서 비품은 갈색에 얇게 되었습니다. 

USB의 뭉툭함도 정품이 더 뭉툭합니다. 




하지만 이런 비교를 할 일은 없을듯 합니다. 
결국 충전만 잘되면 되니깐요. 



더보기





Posted by Yurion Yurion


저작권 & 공지사항

Yurion.net의 글의 저작권은 Yurion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스크랩, 복사, 캡쳐, 펌질등의 행동을 원칙적으로 금하며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펌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제할 것입니다. 오직 링크만 허용됩니다. 이미지와 기타 프로그램의 저작권자가 명시된 자료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그 외의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이폰도 넙죽 지르는 자네가 케이블은 중국산이라니 믿을수가 없네.
    자네는 정말 가난한 루저였구만...실망이네.

  2. 자네가 지른 아이폰도 혹시 중국산 짝퉁일수도 있으니 조사해보게나. 하긴 아이폰 부품도 중국일거야. 우리 사는 세상에 저렴한 중국 아니면 비싸서 안되잖아? 아마 안될거야.

  3. 저렴하고 정품과 조금 다르고 중국제지만

    충전용이잖아요? 상관없을거에요
    ..

    • 데이터 싱크용도 되고 사실 정품하고 다를게 없습니다 오히려 가격대비로 보면 애플이 폭리를 취하는것으로 보이죠

      그럼의미에서 이 케이블 좋더군요

  4. 이런거 말고 내가 읽을만한 포스팅을 올려달라!

  5. 정품쓰시는게 좋으실 겁니다. 비정품케이블이나 충전기를 사용하게 되면 기기안에서 전기적 오류가 일어날수도 있다고 합니다. 제주변에도 애플정품쓰지않고 싼제품쓰다가 고장난 경우가 여러번 있습니다. 또 고장은 나지 않더라도 수명이 닳기도 한답니다.

    • 그런데 정품가격이 그럴싸하게 제공되었으면 좋은데...그게 아니잖습니까? [http://store.apple.com/kr/product/MA591FE/A?fnode=MTY1NDAzOQ&mco=MTM3NTI1NDU]

      케이블 하나 가격이 26000원이라는건 좀 에러-_-;a고 이만한 가격을 주면서 까지 정품을 사야 한다는 건 아닌듯 싶습니다. 다들 비정품을 사는건 그만한 이유가 있어서겠죠.

  6. 저도 이 제품을 구입해서 비교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일단 케이블과 커넥터 부분의 플라스틱 재질이 다르더군요. 케이블이 아이폰은 PP를 쓴 것 같고, 이것은 PVC인 것 같습니다. (태워보면 바로 답 나오지만 ... ^^) 거의 이 부분에서 원가 차이가 많이 날 겁니다. 그래봐야 정말로 미미할 겁니다.
    제가 주목한 부분은 아이폰과 연결되는 커넥터 입니다. (USB는 PC와 연결되므로 대충되면 그만이죠.) 커넥터의 연결 부분이 미미하게 틀립니다. 아이폰과 탈착할때 조금 뻑뻑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아이폰의 커넥터 부분이 망가질 수도 있겠지요. 그렇지만 애플에서 비싼 아이폰의 커넥터를 그렇게 어설프게 선택했다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정품으로도 험하게 다루면 커넥터는 충분히 망가질 수 있습니다.
    결론은 이걸 즐거운 마음으로 쓸 수 밖에 없습니다.

  7. 1700원에 배달비용도 없다니..!
    생긴것도 거의 똑같으면서..!
    저도 케이블을 찾던중에 들어왔는데.. 혹시 어디서 구입가능한지 알려주실 수 있는지요? ㅋ

  8. 데이터 이동속도가 확실히 차이가 나긴 합니다. -_-

    뭐 충전용이라면;; ㅋㅋㅋㅋ

  9. 호환 아무거나 쓰지 마세요. 별거 아니라고 생각 했었는데, 호환 케이블때문에 쇼트나서 액정 나가고 리퍼 다되서 아이팟 버리기 직전 입니다 ㅠㅠ

  10. 가격차가 무척 심하네요 1만원과 1700원이라니 ㄷㄷ
    일반 휴대폰은 TTA 인증 충전기를 쓰면 되지만 아이폰 충전기는 인증이고 뭐고 없으니 정품을 사야겠죠
    정품이 아닐경우 충전시 정격전압이 아니거나 배터리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어서 추천하지는 않지만 가격도 있고하니 사용자에 따라서 다르겠죠

  11. 유리온과 가까이 지내면 로또가 꽝이 된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았습니다.